MMCA

서울관 개관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서 새로운 이미지 위상을 정립하는 MI개발이 이루어졌다. 과거 미술관이 소장과 관람의 목적이었다면 앞으로의 미술관은 체험, 여가, 휴식의 공간으로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술관이어야 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미술관 심볼을 바꾸기 보다, 다양한 작품을  담아내는 큰 그릇을 만들어 내는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고, 세계적인 글로벌 미술관의 위상을 구축하고자 했다.

MMCA

서울관 개관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서 새로운 이미지 위상을 정립하는 MI개발이 이루어졌다. 과거 미술관이 소장과 관람의 목적이었다면 앞으로의 미술관은 체험, 여가, 휴식의 공간으로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술관이어야 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미술관 심볼을 바꾸기 보다, 다양한 작품을  담아내는 큰 그릇을 만들어 내는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고, 세계적인 글로벌 미술관의 위상을 구축하고자 했다.

Brand Idea

국립현대미술관의 브랜딩 지향점은 변화하는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현대 미술의 정수를 담아내는 매력적이면서 다양함과 포괄적인 미술관, 그러면서도 한국을 대표하고 글로벌과 소통하는 미술관이다.

  • 보다 개방적이고 진보적이며 작가와 관객,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소통하는 열린미술관
  • 교육적인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문화를 생성해나가는 역동적인 문화발전소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반대중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여가와 휴식의 장소가 되는 미술관

Brand Idea

  • 보다 개방적이고 진보적이며 작가와 관객,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소통하는 열린미술관
  • 교육적인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문화를 생성해나가는 역동적인 문화발전소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반대중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여가와 휴식의 장소가 되는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의 브랜딩 지향점은 변화하는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현대 미술의 정수를 담아내는 매력적이면서 다양함과 포괄적인 미술관, 그러면서도 한국을 대표하고 글로벌과 소통하는 미술관이다.

Representative & Authoritative

Creative & Innovative

Flexible & Interactive

Modern & Sophisticated

Representative & Authoritative

Creative & Innovative

Flexible & Interactive

Modern & Sophisticated